뚝배기는 한식은 물론 서양식과 디저트 요리까지 다양한 요리를 만들 수 있는 만능 그릇이다. 뚝배기에 담아 더 맛있는 퓨전 요리를 소개한다.

뚝배기 크림 차우더 파스타

재료
크림 차우더캔(시판용) 200g, 먹물 스파게티면 100g, 우유 2컵, 생크림 1컵, 햇감자 2개, 양파 1/2개, 슬라이스치즈 1~2장, 모차렐라치즈 100g, 올리브유 1큰술, 버터 1작은술, 구운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만들기
1 햇감자는 껍질을 벗겨 두껍게 편으로 썰고 양파는 채썬다. 먹물 스파게티면은 끓는 소금물에 8분 정도 삶는다. 2 뚝배기에 버터와 올리브유를 두르고 버터가 녹으면 ①의 감자를 넣어 볶는다. 3 ②의 감자가 노릇해지면 크림 차우더와 우유, 생크림을 넣고 중간 불에 끓인 뒤 양파와 후춧가루를 넣고 양파가 익으면 ①의 먹물 스파게티면을 넣고 고루 섞는다. 4 ③에 슬라이스치즈와 모차렐라치즈를 찢어 넣고 녹으면 불을 끈다.



뚝배기 바지락 레드탕

재료
바지락 2~3봉지, 모시조개 1봉지, 풋고추·홍고추 2개씩, 대파 1대, 팽이버섯 50g, 레드와인 1~2컵, 올리브유 1큰술, 버터 1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만들기
1 바지락과 모시조개는 흐르는 물에 잘 주물러 깨끗이 씻는다. 2 풋고추와 홍고추는 어슷썰고 대파는 송송 썬다. 팽이버섯은 4cm 길이로 썬다. 3 뚝배기에 버터와 올리브유를 두르고 버터가 녹으면 바지락과 모시조개를 넣어 볶는다. 4 ③의 조개가 입을 벌리면 와인을 넣고 끓이다가 풋고추와 홍고추, 대파, 팽이버섯을 넣고 한소끔 끓어오르면 불을 끈다.

요리 / 노다(노다+, 02-3444-9634, http://www.noda.co.kr/), 다혜(어시스트) 푸드 스타일링 / 형님 진행 / 김민정 기자 사진 / 홍태식(프리랜서)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