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열기 때문에 잠을 설치는 여름 밤을 위한 제안! 간단한 도시락을 싸서 가까운 공원으로 밤 산책을 나가거나 가슴까지 시원해지는 주스, 소르베로 더위를 식혀보자. 열대야를 잊게 하는 시원한 야식 만들기.



에그&베지터블 샌드위치



재료

버터 20g, 식빵·영파 슬라이스 2조각씩, 모차렐라 치즈·양상추 15g씩, 아메리칸 치즈 2장, 달걀 1개, 토마토 슬라이스 1조각, 피클 슬라이스 8조각, 콘 또띠야 칩 50g, 소금·식용유 약간씩



이렇게 만드세요!

1 식빵은 양면에 버터를 바르고 팬에 올린다. 2한쪽이 갈색으로 구워지면 뒤집어 모차렐라 치즈와 아메리칸 치즈를 올린다.

3 다른 팬에 기름을 두르고 달걀을 깨뜨려 넣고 소금을 뿌린 다음 익을 때까지 계속 젓는다. 4 달걀이 익으면 ②의 치즈 위에 올린다. 5 달걀 위에 피클-양상추-토마토-양파 순으로 올린 다음 구운 식빵을 덮는다. 6 샌드위치를 반 잘라 접시에 담는다. 7 콘 또띠야 칩을 곁들여 낸다.





tip

샌드위치는 식사 대용으로 충분하다. 우유나 주스를 곁들이면 거뜬한 한끼 식사가 된다.





프루츠 주먹밥



재료

흰쌀 400g, 검은쌀 30g, 소금 2작은술, 통깨 약간, 오렌지·토마토·키위·레몬 1개씩



이렇게 만드세요!

1 검은쌀은 냄비에 물을 충분히 붓고 약 20분간 끓인다. 2 쌀이 익으면 물을 버리고 다시 찬물을 붓는다. 3 검은 물이 빠지면 체에 밭쳐서 물을 뺀다. 4 흰쌀로만 고슬하게 밥을 짓는다. 5 ③과 ④를 섞은 다음 소금과 통깨를 넣고 골고루 섞는다. 6 오렌지와 키위, 토마토는 각각 슬라이스한 후, 밥 크기에 맞게 적당히 잘라둔다. 7 밥을 일정한 크기로 나누어놓는다. 8밥에 ⑥의 과일을 올리고 손으로 모양을 잡는다.





tip

검은쌀과 흰쌀을 함께 넣고 밥을 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밥 전체가 검어지는 것을 막기 위해 검은쌀은 따로 조리한다.





코코넛 소르베



재료

우유 250ml, 코코넛 밀크 200ml, 설탕 125g, 달걀노른자 6개 분량, 코코넛 플레이크 50g, 코코넛유 10g, 슈거 파우더 5g



이렇게 만드세요!

1 냄비에 우유와 코코넛 밀크를 넣고 끓인다. 2 어느 정도 걸쭉해지면 불을 끄고 달걀노른자와 코코넛 플레이크, 코코넛유, 설탕을 넣고 섞은 다음 그릇째 찬물에 담가 식힌다. 3 용기에 담아서 냉동실에 넣고 1시간마다 저어준다. 4 소르베를 코코넛 장식에 담고 슈거 파우더를 뿌린다.





tip

얼리는 과정에서 1시간마다 저어주는 것은 질감이 부드러운 소르베를 만들기 위해서다. 젓지 않으면 딱딱해지므로 주의한다.







토마토주스

재료

토마토·요구르트 1개씩, 얼음 40g



이렇게 만드세요!

1 토마토는 깨끗이 씻는다. 2 꼭지 부분에 십자로 칼집을 넣고 끓는 물에 약 10초간 넣었다가 꺼내서 껍질을 벗긴다. 3 토마토를 6~8등분한다. 4 믹서에 토마토, 요구르트, 얼음을 넣고 간다.







tip

요구르트는 플레인 요구르트를 넣어도 되고 일반 요구르트를 넣어도 좋다. 플레인 요구르트를 넣으면 좀더 진한 맛이 나고, 일반 요구르트는 깔끔한 맛이 난다.


요리 / 조현찬 (Howard&Mario 명동 본점, 756-2504)  진행 / 이성진 기자  사진 / 류형철
Posted by Redvirus
,